이름: 강원도이통장연합회
2006/9/22(금)
20060921_한탄강_댐_건설_백지화_하라(강원도이통장연합회).hwp (10KB, DN:296)
[성명] 한탄강 댐 건설 백지화하라 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성    명    서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“한탄강 댐 건설 백지화하라”


○ 감사원은 지난해 5월 한탄강 댐 건설사업은 타당성 조사 미흡 등, 객관성없이 추진 되었기에 원점에서 재검토 되어야 된다고 밝혔으며,
 
○ 2004년 11월 대통령 자문 지속가능발전위원회는 한탄강 댐 대신에 천변저류지 두개와 순수홍수조절용 댐을 건설 해야 한다고 방안제시를 발표했다.

○ 환경운동연합은 한국은 이미 1만여개 이상의 크고작은 댐과 저수지가 있는 세계 최대 댐조밀 국가로 되어있기 때문에, 댐 건설로는 치수정책의 중심이 될 수 없다고 밝혔다.

○ 또한 최근 임진강 특위(위원장 국무총리)의 홍수조절댐 결정은 감사원 감사결과와 내용이 상충되고 있으며, 홍수의 원인은 한탄강이 주범이 아니라 주변의 영평천과, 신천, 수많은 지천에서 유입되는 물이 파주의 문산천에서 합류되어 더 큰 피해가 나는 것을 알아야 한다.

○ 우리 강원도민들은 주변 도, 시민들에게 맑은 물을 공급해주면서 천대와 학대를 받아온 만큼 앞으로는 더 이상의 댐건설을 위한 희생양이 되어서는 안된다.

○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철원평야와 한탄강은 살아서 흘러야 한다.

○ 빗발치는 총탄속에서도 목숨걸고 사수한 철원평야를 댐으로 수장 시킬 수 없으므로 강원 이.통장 4,000여명은 한탄강 댐 건설 반대를 천명한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2006년  9월 21일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강원도이.통장연합회원 일동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답변/관련 쓰기 폼메일 발송 수정/삭제     이전글 다음글         창닫기